기적의 40일

제1주차 제4강 본질적 문제해결

조회 : 35 | 김근수

기적의 40일 ④

본질적 문제 해결

행 3:1-10

 

성전에 오는 사람들

① 성전에 올라가는 자/ 영 - 기도하러 하나님 만나러 올라온다.(복음)

② 성전에 메고 오는 자/ 혼 - 도움을 주러 사랑을 나누러 성전에 온다.(종교)

③ 성전에서 구걸하는 자/ 육 - 구걸하러 육적 문제를 해결하러 성전에 온다.(종교)

질문) 나는 어떤 모습으로 성전에 오고 있는가?

어떤 모습으로 와도 상관없다 -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간섭하신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은 우리를 성전에 올라가는 자(복음의 사람)로 세우시기를 원하신다.

기적의 40일에 어떤 모습으로 왔든지 40일을 마친 후에도 성전에 올라오는 자들이 되라.

 

사람의 일/ 인간의 문제는 영혼육의 문제

1) 육적인 문제/ 건강의 문제 경제적인 문제

① (행3:2) 나면서 못 걷게 된 이를 사람들이 메고 오니 이는 성전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구걸하기 위하여 날마다 미문이라는 성전 문에 두는 자라

② 육적인 문제/ 움직일 수 없는 몸을 갖고 있다.

경제적 문제/ 날마다 구걸하는 거지로써 경제적인 문제를 안고 있었다.

자기 스스로 삶을 영위하지 못하고 구걸하며 사며 사는 비참한 인생이었다.

2) 혼적인 문제

① 마음의 상처/ 남의 도움이 없이는 한발자국도 움직일 수 없는 문제

② 40년 동안 누적된 상처/ 낮은 자존감

(행4:22) 이 표적으로 병 나은 사람은 사십여 세나 되었더라

3) 영적인 문제

① (행3:3) 그가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들어가려 함을 보고 구걸하거늘

미문이라는 성전 입구까지는 갈 수 있으나 성전에 들어가 하나님을 찬양하며 예배드리는 자리까지는 나아가지 못하는 영적인 문제를 안고 있었던 것이다.

영적으로 죄인 취급을 받음,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거절감

 

문제해결의 길

① 나면서 못 걷게 된 이 – 물질을 구하고 있다. (행3:4-5) 베드로가 요한과 더불어 주목하여 이르되 우리를 보라 하니 (5)그가 그들에게서 무엇을 얻을까 하여 바라보거늘

② 이 사람이 본질적으로 구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나 좀 일으켜 세워 주세요!”

나면서 못 걷게 된 이가 성전에 들어가는 자들에게 나 좀 일어나 걷게 해 달라고 요청하지 않는 이유는 그들에게 그런 능력(권능)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③ 베드로와 요한 (행3:6)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

베드로에게 있는 권능/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다.(단순히 주문을 외우는 권능이 아니다.)

(마8:17) 이는 선지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에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 – 우리의 모든 죄와 연약함을 짊어지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권능이다.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없어도 되는 것(본질적 문제해결은 세상의 재물과 상관이 없다.)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본질적 문제해결의 비밀이 여기에 있다.)

예수의 이름이 문제를 해결한다. 예수님을 만나는 것이 문제를 해결한다.

⑤ 이번 기적의 40일에 우리가 반드시 응답받아야 하는 것/ 은과 금이 아니라 예수다.

참고) 베드로와 요한을 만난 것이 은혜다. -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지닌 자(복음을 지닌 자)

기적의 40일은 복음을 만나는 자리다. - 우리가 여기 있는 것이 하나님의 은혜다.

 

문제해결의 결과

① 발목의 힘을 얻음: 신앙의 힘이 생겼다

(행3:7)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

② 뛰어 서서 걸으며 성전으로 들어가 하나님을 찬양/ 신앙의 전진이다 (행3:8) 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송하니

③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신앙의 기쁨 (행3:8) 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송하니

④ 다 놀라게 됨/ 신앙의 전도자가 된 것이다.

(행3:9-10) 모든 백성이 그 걷는 것과 하나님을 찬송함을 보고 (10)그가 본래 성전 미문에 앉아 구걸하던 사람인 줄 알고 그에게 일어난 일로 인하여 심히 놀랍게 여기며 놀라니라

본질적인 문제해결/ 일시적인 문제로 손을 벌렸으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 받았다

(40년 동안의 문제가 한순간에 해결됨 - 이번 기적의 40일에 그런 역사가 나타날 것이다)

 

적용 나면서 못 걷게 된 이의 이야기 우리들의 이야기다.

자기 힘을 의지하며 살아간다. 진정한 믿음의 길을 걷지 못하는 모습이다.

자기를 자랑하고 드러낸다. 하나님 찬양을 하지 못하는 모습이다.

기적의 40일은 우리들에게 예수의 이름이 부어지면서 본질적인 문제가 해결되는 시간이다.

우리의 영혼이 일어서고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면서 하나님을 찬양하는 일이 나타날 것이다.

베드로에게서 나온 것/ 예수 그리스도였다. 기적이 40일에 우리는 반드시 예수님을 만나야 하고 우리가 서로서로에게 줄 수 있는 것도 바로 예수님이어야 한다. 처음에는 걷지 못하는 자들의 모임일 수 있지만, 기적의 40일이 진행되면서 신앙의 힘을 얻고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양하는 모임이 될 것이다.

이번 기적의 40일에 어떤 문제를 갖고 참석하였는가?

뭔가 얻을까 하여 육체적(종교적) 문제 해결을 위하여 기적의 40일 참석하였는가?

알고 보면 우리의 모든 문제는 본질적으로 영혼육의 문제다. 하나님이 우리를 만나주시고 본질적 문제를 해결해 주시려고 우리를 기적의 40일로 인도하셨다.

이번 기적의 40일에 위대한 하나님의 역사가 나타날 것이다.

기적의 40일에 하나님을 만나 예수 이름의 능력으로 영혼육의 모든 문제를 온전히 해결받자!

 

1주차 기도/ 20분 집중기도

덧글 0개